티스토리 뷰
스포츠웨어 회사 인 아디다스 (Adidas)가 눈부신 위장처럼 보이는 패턴이 있는 잉글랜드 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눈에 띄는 단색 축구 키트를 공개했습니다.
2020/21 시즌에 착용할 예정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 번째 키트는 눈부신 위장과 유사한 흑백 패턴이 특징입니다. 1 차 세계 대전 중 군함에 그려진 대조적인 기하학적 모양이 배열되어 거리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셔츠의 패턴은 20 세기 해군 위장과 유사하지만 아디다스는 셔츠를 디자인할 때 눈부신 그림을 보지 않았다.
Adidas의 디자인 디렉터 인 Inigo Turner는 "분명히 시각적 연결이 분명하기 때문에 눈부심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그것은 창조 측면에서 우리 프로세스의 일부가 아니 었습니다."
"우리는 해킹 문화를 살펴보고 이미 존재하는 것들의 모음과는 다른 것들을 만들고 흥미로운 조합으로 조합했습니다."라고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흑백으로 인해 단색 컬러 팔레트로 이동하기 전보다 훨씬 더 눈부신 느낌이 들었습니다."
셔츠의 눈에 띄는 룩을 만들기 위해 Adidas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이전 셔츠와 올해 110 주년을 기념하는 올드 트래포드 스타디움의 역사를 되돌아보았습니다.
축구 클럽은 줄무늬를 입는 것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디자인 팀은 클럽이 역사상 여러 번 착용했음을 발견했습니다.
Adidas의 글로벌 제품 관리자 인 Christiaan Barnard는 "110 년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Old Trafford에서 대체 스트라이프 키트를 사용했다는 정말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현대 축구에서 누군가가 대체 키트를 가지고 플레이할 때 홈 스타디움에 있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우 흥미롭다고 생각했습니다. 항상 도로 위에 있습니다."라고 Dezeen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곧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역사를 통틀어 몇 가지 다른 줄무늬 변형을 가졌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눈부신 키트는 1900 년에 사용된 진한 빨간색 후프 셔츠, 1994-96 년에 착용 한 파란색과 흰색 줄무늬 세 번째 키트, 맨체스터 문장의 세 줄에서 발견된 줄무늬를 추상화하여 만들어졌습니다. 도시를 달리십시오.
Adidas의 디자이너는 줄무늬를 더 모험적인 셔츠 디자인의 기초로 사용하기를 원했습니다.
Turner는 "우리는 다른 줄무늬 셔츠를 만들고 싶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기에는 줄무늬 셔츠가 많이 있습니다. 분명히 축구 셔츠뿐만 아니라 모두가 줄무늬를 입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쉬운 일이나 좀 더 예측 가능한 일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말로 사물의 모습을 재정의하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했습니다.
"우리는 눈을 뜨고 들어가서 의견을 나눌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사람들에게 성장하고 앞으로 몇 년 후에 돌아볼 키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추상적인 검은색 줄무늬는 셔츠의 앞면과 소매를 덮고 어깨너머로 감싸고 나머지 뒷면은 평범한 흰색입니다.
선수 이름과 번호, 클럽 로고, 아디다스 로고 및 어깨 줄무늬를 포함한 셔츠 악센트는 클럽과 가장 관련이 있는 색상 인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키트에서 플레이할 때 흰색 반바지와 양말과 결합됩니다. 아디다스는 룩을 완성하고 싶은 팬들을 위해 눈부신 효과가 있는 패턴의 양말과 반바지도 만들었다.
패턴이 다른 윈드 브레이커와 모자도 판매됩니다.
아디다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1990-92 년 눈송이 셔츠 나 독일의 1990 년 월드컵 셔츠와 같은 이전의 대담한 셔츠와 함께 독특한 셔츠가 기억되기를 희망합니다.
"매 시즌마다 레드 홈 져지, 화이트 어웨이 킷, 블랙 서드 져지를 하는 것이 매우 안전하고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꽤 기대되는 일입니다."라고 Barnard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흥미로운 것은 클럽의 과거에 대해 팬들에게 약간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정이 되어야 합니다. 팬들이 매년 기대하는 것이면 흥미진진한 일이어야 합니다. 매 시즌마다 똑같은 것을 복제하는 대신 키트가 될까요? "
Turner는 "우리가 그것을 달성할 수 있다면 우리는 아이콘 메이킹 사업에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 증거는 사람들이 그것을 되돌아볼 것이라는 시간의 시험에 있을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이것만큼이나 상징적인 것이 기억될 것 같습니다."
Adidas는 또한 Arsenal의 2020/2021 홈 셔츠 디자인에 대한 역사를 되돌아보며 , 클럽의 1930 년대 아르 데코 문장에서 그 형태를 취했습니다. 독일 클럽 바이에른 뮌헨의 스포츠웨어 회사 셔츠는 Herzog & de Meuron이 디자인 한 경기장에 경의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