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방탄소년단의 2017년 9월 발매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10월 5일 오전 7시 28분경 11억 건을 넘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로 첫 1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입니다.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냈습니다. 여기에 개인,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안무가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방탄소년단은 DNA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과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26편의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9억 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와 각 7억 뷰를 기록 중인 'FAKE LOVE(페이크 러브)', 'IDOL(아이돌)', 'MIC Drop' 등입니다.
각 6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5억 뷰의 ‘쩔어’ ‘Save ME’, 각 4억 뷰의 ‘Not Today’, ‘Dynamite’, 각 3억 뷰를 달성한 ‘상남자’, ‘봄날’, 각 2억 뷰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그리고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 등이 1억 뷰씩 기록 중입니다.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10월 3일 자 최신 차트에서 다시 1위에 오르며 세 번째 '핫 100' 정상을 거머쥐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8일부터 닷새 동안 이어진 '지미 팰런쇼'의 'BTS Week'에서 'IDOL' 'HOME' 'Black Swan' '소우주 (Mikrokosmos)', 그리고 'Dynamite'까지 매일 다른 곡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경복궁 근정전과 경회루, 집 안, 수풀이 무성한 신전, 롤러스케이트장 등 특별한 공간을 무대 삼아 곡이 가진 각기 다른 매력을 드러내며 '국위선양'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멤버 제이홉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뮤직비디오도 같은 날 오전 3시 8분께 2억 뷰를 넘겼습니다.
제이홉이 지난해 9월 발표한 '치킨 누들 수프'는 그가 처음 춤을 배우기 시작했을 무렵 접한 음악인 웹스타(Webstar)와 영비(Young B)의 동명 노래에서 후렴구를 인용해 재창조한 곡입니다.
미국의 가수이자 배우 베키 지도 참여해 화제가 됐습니다. 제이홉은 한국어로, 베키 지는 스페인어로 작사해 자전적 이야기를 풀어냈습니다.
이 곡은 빌보드 핫 100 81위를 기록하는 등 주목받았고, 뮤직비디오도 다국적 댄서 50여 명의 군무, 닭의 날갯짓을 형상화한 포인트 안무 등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