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방탄소년단(BTS)이 군복무 중에도 일본에서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본 레코드협회가 25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Butter’가 누적 재생 수 5억 회를 돌파하며 2024년 6월 기준 스트리밍 부문에서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로써 BTS는 ‘Dynamite’에 이어 두 번째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의 앨범 ‘BE’에 수록된 ‘Blue & Grey’, 앤솔러지 앨범 ‘Proof’에 포함된 ‘달려라 방탄’, 그리고 정국의 두 번째 솔로 싱글 ‘3D (feat. Jack Harlow)’도 스트리밍 부문에서 ‘골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누적 재생 수에 따라 골드(5000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로 구분하여 인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특히 ‘Butter’는 발매 당시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1위로 데뷔한 후 7주 연속 정상을 지켰습니다. 이 곡은 또한 2021년 한 해 동안 ‘핫 100’ 차트에서 가장 많이 1위를 기록한 노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BTS의 이런 성과는 군복무 중에도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며, 이들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팬들은 이들의 복귀를 기다리며, 새로운 기록들이 계속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